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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공부 일기

유니티로 2D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공부하는 중!

by 코뭉2434 2021.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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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여러 사람이 각자의 기준으로 기초게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이 많았는데, 그 글들을 보면서 게임을 만드는 연습을 하고있다. 게임 제작은 상당히 어려운편인데, 츠쿠르? 라고 하던가? 주로 드래곤 퀘스트1같은 인터페이스 비슷한 형식인데, 그건 상당히 비싸서 엄두도 내지 못했다. 그래서 무료인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려 하는데, 하나부터 만들다 보니까 소재도 없고, BGM이나 SE가 전혀 없으니 너무 힘들다.

스크립트는 츠쿠르도 배워야 하니까 당연한거지만, 역시 BGM이나 SE는 완전 무료를 찾던가 구입을 해서 사용해야 한다. 

 

아무튼 가장 처음으로 2D 게임으로 만들어 보려고하는데, RPG형식을 도전해 보고있다. 솔직히 뭐가뭔지는 모르겠지만 설명을 너무 잘 해주어서 배우기가 참 쉬운데, 캐릭터와 몬스터 하나를 만들었다.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애니메이션 설정이었는데, 글자 하나만 틀려도 에러가 발생하니까 이름을 정할때는 신중하게 정해야 했다. 그리고, 가장 어려운 부분이 보통 > 공격 > 보통 이런식으로 모션을 이어주는 방식이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하나하나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스크립트 작성을 해야하는데, 모르는 단어도 참 많이 나와서 고생좀 했다. 배우다말고 언어배우러 가는 경우도 다반사였다. 다행히도 설명해주는 사람이 그 언어에 대해서 친절하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역시나 어려운건 어쩔수가 없었다.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은 극한직업이 맞다. 캐릭터를 하나 만드는데 정말로 많은 설정이 들어가는데...

예를들어서 [ 공격모션 , 이동모션 , 점프모션 , 마법모션 , 피격모션 ,등 ] 필요한 모션을 하나하나 추가해야 한다.

그리고 여기서 공격에서 점프를 할 경우에도 추가를 해야하고, 점프모션에서 서있는 모습으로 돌아올 경우도 추가해야 한다. 즉, 여러가지 가능성을 생각해서 추가해야 한다. 

 

지금까지 배운 내용은 이거뿐인데 왜이렇게 지치는지 모르겠다. 아직도 배울것이 많은데, 혼자서 독학하려니까 매우 힘들다. 돈이 있다면 학원이나 대학에 들어가고 싶은데... 그럴 여유가 없으니... 당분간 이걸로 힘내보려고 한다...

만약 코무처럼 독학하는 사람들은 힘내길 바란다... 그 아픔.. 잘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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