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무의 취미는?

랜덤 다이스 1년넘게 무과금으로 플레이 해본 후기...

by 코뭉2434 2021. 7. 28.
반응형

랜덤 다이스는 지인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 게임의 초창기에 시작했기에, 지금의 주사위 덱과는 완전히 다른 덱이었다. 그리고 협동 보스들이 이렇게까지 강하지도 않았다.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애들은 [ 레온 , 스네이크 , 가스트 , 메지션 , 나이트 ] 가 전부였다. 최근에는 바실리스크와 이상한 해킹하는 몬스터가 추가되었다. 지금은 돈벌기가 정말로 쉽지만 그때는 정말로 돈벌기가 힘들었다. 보통 50라운드는 넘어야 돈이 되었으니...  지금은 정말로 쉬워진거다.

 

아무튼 코무는 1년넘게 하면서 과금을 한번도 한적이 없다. 그렇기에 덱에서 가장 중요한 [ 조커 주사위 ] 라는 존재가 없다. 1년 넘게 상점을 갱신하면서 한번도 안나왔다. 지인은 소과금 유저였는데, 조커는 물론이고 다른 강력한 주사위들이 자주 나왔다.

 

한가지 더 말을 하자면, 협동을 진행하고 얻는 카드 40장을 소비하는 상자에서 단 2번만 전설급을 먹어봤다. 광고가 안나올때까지 돌렸기에 거의 하루종일 플레이 했다고 해도 무관하다. 그런데, 역시 조커 주사위의 부재는 상당히 컸다.

조커 주사위는 옛날에는 3000점 이었던가? 모아야 했다. 지금은 많이 떨어져서 2700점이지만, 그래도 크리티컬 2000대 유저들이 초보를 죽이러 일부러 내려오는 경우도 있다. 당연 못이김...

 

그 시절에는 랭킹 3~4이상이 참 어려웠다. 이정도되면 과금러들과 자주 만나게 되는데, 정말로 강력해서 영웅 주사위로는 엄두도 못내고, 전설을 3개이상 소지해야 겨우 이기거나 졌다. 인터넷에서 나돌아다니는 영웅덱 그거 크리티컬 낮으면 별 소용없다. 최소 1000%이상인듯... 설명에서 나오는 데미지...? 절대 안나온다... 고수들한테 빌붙어서 주사위 레벨부터 올려야 한다. 

 

옛날에는 버스같은거 잘 태워줬는데, 지금은 그냥 나가버린다. 그니까, 크루같은 곳에서 버스 태워달라고 조르는게 빠르다. 랜덤으로 만나도 협압만 올라갈 뿐이다.

 


코무는 그렇게 높은편이 아니다. 플레이 하면서 한동안 접은적이 있었다. 그래도 크리티컬 약 600%이상이고 전설도 어느정도 먹은 상태다. 최근에는 태풍 주사위가 나왔는데, 이거 왕의 유산? 이라는 상자 열어서 나온거다. 상점에서 랜덤으로 뽑을 생각이라면 다시 생각해봐라... 그거 멘탈 나갈수도 있다.

만약 여러분들이 무과금이라면 이 게임을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이 게임은 소과금이 필수다. 무과금은 그저 밥이 될뿐이지.... 

 

게임은 정말로 잘 만들었는데, 유저간의 격차가 천지 차이라서 어디에도 비빌수가 없다. 가끔 일본인들이 도와주기는 하지만, 그런일은 거의 없다. 특히 한국인들은 악질 유저가 많은데, 적이 죽을때쯤 쉬지않고 비웃거나 무시한다.

여러 상대를 만나봤지만, 중동 / 한국 / 중국 은 정말로 저질 유저가 많았다. 좋게 끝내는것이 거의 드물다. 아마 채팅이 있었다면 욕부터 날아왔겠지...

 

코무가 거듭 말하지만 [ 조커 주사위 ]는 반드시 필요한 존재다. 이 게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이상에 달한다. 조커가 없다면 성장이 있어야 하는데, 성장 조차도 안나온다. 

 

이건 입증되지 않은 사실이지만, 한가지 예상되는 것이 있다. 이 게임은 소과금이든 해야 귀여움을 받을 수 있는데, 무과금은 대전 외에 [ 성장 ] [ 조커 ] 를 손에 넣을 방법이 없다. 아마 이 두 주사위들을 오픈해야 나올거라 생각한다. 협동에서 얻는 카드뽑기도 확실히 차이가 있다. 지인은 잘나오더라... 코무가 1년이상 열어서 1개 먹을동안 20개 이상 먹은듯 하다. 이건 우연이 아니다...

 

[ 태풍 ] 도 한번도 나온적이 없다. 

 

상점에서 나오는 500개 소비해서 사는 상자? 웃기지마라.... 그거 열면 70%가 [ 핵 ] 주사위다. 지금은 다양한 주사위가 나오는데, 전혀 도움이 안된다. 

 


하고 싶은 말...

 

만약 이 게임을 무과금으로 시작할 생각이라면, 깊게 다시한번 생각해 보기 바란다. 이런 노가다를 견디고 [ 조커 ] 까지 달릴수 있는가에... 외관과는 다르게 초특급 노가다 게임이고, 유저들때문에 멘탈도 많이 나간다.

이건 가끔씩이지만, 대전에서 핵쓰는 유저들도 있다. 하지만 운영진은 모르는듯... 돈이 무한이더라...

 

그리고, 지금 시작하기에는 격차가 너무 커서 따라잡기는 커녕 더 벌어질거다. 그냥 친구와 즐길거라면 별말 안하겠다.

하지만 랭킹을 노린다면 다시 생각해봐라. 그렇다고 이 게임이 재미없는 것은 아니다. 재미있다. 단, 너무 노가다가 심하다는 것 빼고는...

 

참고로 아직 괴물급은 아닌데... 이런 사람과 만날수도 있다.

별을 무수히 찍어대는 괴물과... 운도 있지만... 확실히 조커 하나가 크긴 크더라....

 

 

잘 생각해봐라... 

반응형

댓글